Limetime's TimeLine
article thumbnail
반응형

기존에 쓰고 있던 애플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케이스‘가 수명을 다하고 말았다. 뭐.. 고장난건 아니지만 키보드 인식이 너무 안된다.(잔고장 이슈 사례가 많다고 한다.) 21년 12월에 아마존에서 79.99$의 저렴한 가격에 업어와서 뽕은 다 뽑았다고 생각한다.(2023.10.31 공홈 기준 244,400₩)

매직키보드를 구입하기에는 40만원 후반에 가까운 가격을 지불하기에 너무 부담스러웠고 애플 특유의 테두리가 드러나는 디자인을 싫어하기에 ‘로지텍 콤보터치’를 고려했다.

내게 필요 했던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스마트 커넥터(smart connector) 지원
2. 테두리 보호 및 꽉 맞는 케이스 : 스마트 키보드가 테두리를 감싸지 않아서 그런가 자꾸 밀리면서 스마트커넥터와 접촉이 잘 안되는 느낌이 있었다. Hoxy.. 매직키보드도?..
3. 가성비

로지텍 제품 중에 콤보터치와 폴리오 터치가 있는데 둘 다 스마트 커넥터를 지원하고 트랙패드를 가지고 있다.
차이점은 콤보터치의 경우 키보드 탈부착 가능, 애플펜슬 수납 장소(?) 없음 정도?
둘 다 밀스펙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하니 단단한가보다. (단, 떨어뜨려서 트랙패드가 깨진 사례가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할 것 같다.)


스마트 키보드를 장착한 나의 아이패드 에어4와 막 도착한 로지텍 콤보 터치 제품이다. 파란 끈을 당기면 내용물이 튀어나온다.


탈착 되어 있는 키보드와 케이스를 동봉하고 있다.


후면 케이스에 스마트 커넥터 인식부가 위치하고 키보드와 후면 케이스 간에 키보드 인식부가 위치한다.


키보드를 연결했을 때, 앱스토어에 가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라고 문구를 띄워준다. 스마트 키보드와는 다르게 거의 모든 각도에서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의 백라이트 기능이다.


케이스의 받침대는 서피스 때의 비슷하다.

마지막으로 키보드 타건 영상이다. 참고하시길 바란다.

반응형
profile

Limetime's TimeLine

@Limetime

포스팅이 좋았다면 "공감❤️"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