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기본 셋팅을 하고 테스트를 한 번 해보자.
<전처리>
우선 아래의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어준다.
압축을 풀어보면 아래와 같이 생성된다.
여기서 glaux.dll, glut.dll, glut32.dll 이 세 파일을 OS 버전에 맞는 경로에 복사 붙여넣기 한다.
32bit 일 때 | C:\Windows\System32 |
64bit 일 때 | C:\Windows\SysWOW64 |
다음, 헤더 파일인 glut.h, glaux.h를 아래 경로에 붙여넣어 준다. (Visual Studio 2022 기준)
* GL 폴더를 생성한 후에 붙여넣어주자.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VC\Auxiliary\VS\include\GL |
라이브러리 파일인 glut32.lib, glut.lib, glaux.lib, legacy_stdio_definitions.lib 파일을 아래의 경로에 붙여넣는다.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VC\Auxiliary\VS\lib\x64 |
<Visual Studio 설정>
'새 프로젝트 만들기'를 선택하여 '콘솔 앱'을 생성해준다.
생성한 프로젝트를 우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하고 아래와 같은 '속성 페이지'를 열어준다.
그 후 '구성 속성' - '고급' - '문자 집합'을 '멀티바이트 문자 집합 사용'으로 변경한다.
또, '플랫폼'을 'Win32'로 바꿔준다!!! (중요!)
'구성 속성' - 'VC++ 디렉터리'에서 '포함 디렉터리'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를 지정해준다.
포함디렉터리 |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VC\Auxiliary\VS\include\GL |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VC\Auxiliary\VS\lib\x64 |
'구성 속성'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에 아래의 라이브러리들을 추가해준다.
*'opengl32.lib'은 Visual Studio가 알아서 찾아준다고 한다.
glaux.lib;legacy_stdio_definitions.lib;opengl32.lib;glu32.lib;glut32.li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