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etime's TimeLine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22. 9. 2. 23:48
[ComputerGraphics] OpenGL 설정. C&C++
반응형

OpenGL 기본 셋팅을 하고 테스트를 한 번 해보자.


<전처리>

우선 아래의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어준다.

glaux.zip
0.28MB
glutdlls36.zip
0.14MB

 

압축을 풀어보면 아래와 같이 생성된다.

 

여기서 glaux.dll, glut.dll, glut32.dll 이 세 파일을 OS 버전에 맞는 경로에 복사 붙여넣기 한다.

32bit 일 때 C:\Windows\System32
64bit 일 때 C:\Windows\SysWOW64

 

다음, 헤더 파일인 glut.h, glaux.h를 아래 경로에 붙여넣어 준다. (Visual Studio 2022 기준)

* GL 폴더를 생성한 후에 붙여넣어주자.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VC\Auxiliary\VS\include\GL

 

라이브러리 파일인 glut32.lib, glut.lib, glaux.lib, legacy_stdio_definitions.lib 파일을 아래의 경로에 붙여넣는다.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VC\Auxiliary\VS\lib\x64


<Visual Studio 설정>

'새 프로젝트 만들기'를 선택하여 '콘솔 앱'을 생성해준다.

 

생성한 프로젝트를 우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하고 아래와 같은 '속성 페이지'를 열어준다.

그 후 '구성 속성' - '고급' - '문자 집합''멀티바이트 문자 집합 사용'으로 변경한다.

또, '플랫폼''Win32'로 바꿔준다!!! (중요!)

 

'구성 속성' - 'VC++ 디렉터리'에서 '포함 디렉터리''라이브러리 디렉터리'를 지정해준다.

포함디렉터리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VC\Auxiliary\VS\include\GL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VC\Auxiliary\VS\lib\x64

 

'구성 속성'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에 아래의 라이브러리들을 추가해준다.

*'opengl32.lib'은 Visual Studio가 알아서 찾아준다고 한다.

glaux.lib;legacy_stdio_definitions.lib;opengl32.lib;glu32.lib;glut32.lib;

 

반응형
profile

Limetime's TimeLine

@Limetime

포스팅이 좋았다면 "공감❤️"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