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etime's TimeLine
article thumbnail
반응형

"무더운 날씨 속에서 

어떤 공부든 하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이 글은 컴퓨터 일반 과목은 조금 알고

엑셀, 액세스 과목에 대해 무지(無知)상태에서

3일만에 합격한 제가 쓴 글입니다.


방학동안 자격증 따려고 사두었던

필기/실기 책들이 1달 반쯤 지나서

활약했습니다. (ㅎㅎ;;)


처음 방학 전까지 계획은 좋았죠.

하지만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토익도 포함)

개학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해보자 하여 다시 책을 폈지만

두께가...

몇 일 하다가 덮었죠.

(1권은 커녕 100페이지도 안 봤어요.

거의 새거랄까..)

가격도 28,000원...


그 후 저번주에 화요일 쯤인가

무작정 시험일자를 선택하고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일요일날 바로 시험...)

(응시료는 18,200원으로

인터넷 신청해서 2,000원 수수료 붙었네요.)


이렇게 되네요.

사실 공부한 날은 목,금,토 정도..

(일욜 시험니까.. 공부라도..)


저에게는 두 번의 필기 노하우가 있습니다.

바로!!


'무작정 모의고사만 보기!'


닥치고 무조건 모의고사만 봅니다.

(책따위 보지 않습니다.

궁금한건 구글링!)

문제 은행 방식이라

외우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최근 4회 모의고사만 봤어요.

1과목인 컴퓨터 일반은

무조건 달달 외웁니다.


2과목인 스프레드시트(엑셀),

3과목 데이터베이스(액세스)는

대충 코드 이해만 하고

(이해가 되진 않아요. 느낌만..)

넘어갑니다.


한 개 빡쌔게 외우는 것 보다

여러 개 보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문제 은행이라 같은 문제 중복되어 나옵니다.)


솔직히 합격한 것도 운이죠..

저는 엑셀, 액세스는 처음 보는 터라..

컴퓨터 일반 과목은 누구나 외울 수 있지만

엑셀과 액세스는 해봐야 알죠.

저는 처음 해보거든요.


점수 보시면 아시겠죠?

2과목 스프레드시트...

45점!

과락 안된게 신기하죠? (과락 40미만인가?)

거의 기적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3과목인 DB는

Mysql, MSsql에서 나오는 select같은

구문들이 있어서 조금 알았고

Visual Basic에서 나오는

프로시저 개념과 변수개념을

배우고 나니 조금 편했습니다.

65점이니 아슬아슬했죠?

이렇게라도 합격했으니 됬죠 뭐..


이렇게 3일 공부해서 필기 합격한 후기입니다.

솔직히 3일은 무슨.. 그냥 모의고사 4개 봤습니다.

(풀지 마시고 해설 펴놓고 외우세요.)


이제 실기책을 뜯네요 ㅎ

실기는 엑셀, 액세스를 보니 

이제 어쩔 수 없이 공부합니다. ㅠ


34,000원이네요..


두께또한 필기책보다 더 두꺼워요..

(저는 죽었습니다. ㅠ)

저는 죽으러 가겠습니다.


필기 합격 정리!

자격증은 평균 60점이상, 

과목당 과락(40점 미만)만 면하면 합격!

(점수에 매달리지 말고 합격만 보자구요.)


1. 책은 이기적으로 필기/실기 샀어요.

(솔직히 필기는 책 필요 없는듯...)


2. 준비 기간은 1달이지만

책상에 앉은 기간은 3일입니다.

(진짜 공부한 시간은 8시간(?);;)


3. 전자문제집 CBT 돌리셔서

모의고사만 푸세요.

(단, 해설펴놓고 보세요.

풀기만 하면 내가 맞는지도 모르고

정답보기도 귀찮고

시간만 아깝습니다.)


4. 본인이 공부 안할거 같다고 생각되시면

무작정 시험 접수하세요.

돈 아까워서라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


5. 응시하러 갈 때에 

반드시 수험표 지참하세요.

(저는 안 들고 가서 볼펜도 옆 사람꺼 빌리고

이상한 각서같은거 썼습니다.)


6. 모의고사 4회 이상 돌리세요!

(제가 그랬습니다. 4회 )


모두 합격하시길 바랄게요!

저도 실기 공부를~

좋은 결과로 찾아뵐게요^^

반응형
profile

Limetime's TimeLine

@Limetime

포스팅이 좋았다면 "공감❤️"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