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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tch문의 선택적 실행 및 goto문

switch문과 if...else if...else는 유사한 측면이 있지만 사용 가능한 영역은 

if...else if...else문에 비해 제한적이다.


ㆍ switch문의 구조

switch(변수){

case 1:

ㆍㆍㆍ

break;

case 2:

ㆍㆍㆍ

break;

case n번째:

ㆍㆍㆍ

break;

default:

ㆍㆍㆍ

}

* 변수의 값이 꼭 '1'부터 시작하지 않아도 된다.

* case문은 레이블(Lable)이라고도 한다.


ㆍ break문의 용도

switch문이 영역별로 구분되어 해당 영역만 실행되게하고 switch문을 탈출한다.

<break문 존재>



<break문 미존재>



ㆍ break문을 생략한 형태의 switch문 구성


=> switch문에서 break문은 선택적 입력

(break문이 삽입되어 유용한 경우도 있지만, break문이 삽입되지 않아 유용한 경우도 있기 때문.)


 

ㆍ switch문과 if...else if...else문

<분기의 수가 많고 switch문으로 표현 가능한 상황>


 

 

ㆍ goto 문 : 프로그램의 흐름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때 사용하는 키워드

goto문의 문제점

① 프로그램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방해한다.

(C언어와 같은 절차지향언어의 단점)

②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END로 이동을 하는 것을 빼먹는다면 goto문을 쓰는 의미가 없다.

Because. ONE: 이후의 문장들 모두 실행되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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