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etime's TimeLine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19. 12. 4. 00:22
아이폰 6S 배터리 교체해보기~ Mobile
반응형

아이폰6S 배터리 자가교체하기!


※ 배터리 교체하기 전, 주의사항!!

1. 충전 케이블 분리!!

2. 전원 끄고 진행하기.

※ 배터리 충전 중 진행하면 감전되거나 사고의 우려가 있습니다.

 


 

11.11일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십일절 할인특가로

노혼 아이폰 배터리를 풀었었는데요? (NOHON 제품을 많이 쓴다더라고요.)

18,000\ 정도 가격에 무료배송 특가!

aliexpress,  십일절에 구입한 배터리.

 

오늘 도착했네요 ㅎ

중국에서 배달된 택배(?)
배터리를 담고있는 박스.

 

언박싱 하기 전에 정품인증이 되었는지 봐야겠죠?

QR코드로 찍어서 볼 수 있는데요?

QR코드 식별 앱이 없다면...

QR코드가 잘 나오도록 사진을 찍어서 식별 사이트에 올리면

알아서 사이트로 연결해줘요!

오른쪽 상단을 복권 긁듯이 긁으면 나온다.
인증이 된 것 같다. ㅎㅎ (?)

 

그럼 이제부터 언박싱을 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우선 다 뜯어줍니다.

구성품이다. 배터리, 설명서, 공구, 스티커, 스티커(?)

 

 

공구, 배터리, 설명서, 스티커 등이 포함된 구성품입니다.

다 조립하고 나서도 저 폰 모양 스티커는

무엇을 위한 것인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자! 이제 공구에 포함된

'별 나사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별 나사를 분리해줍니다.

충전단자 양 옆에 별 나사가 조여져 있다.

 

저는 별 나사가 한 개 없네요? ;;

암튼!! 이제 액정을 들어내 줍시다.

뭐라고 불러야되는지 모르겠는데..

접착되는 이 공갈 젖꼭지 같은 것으로 들어내줍니다.

강화유리를 붙여서 잘 안붙는데.. 잘 붙는 지점이 있습니다.

특히 홈 버튼 왼쪽 옆을 공략하세요.

들어 내시면 조그마한 틈이 생길겁니다.

그러면 그 삼각형 도구를 홈버튼 왼쪽부터 넣어서 서서히

벌려줍니다. 그러면 분리가 됩니다.

 

오우... 폰이 하도 오래되서 접착제가 다 녹아서 끈끈해졌네요.

액정과 액정 사이가 벌어져서 고장날까봐 식겁했네요...

자! 열어본 모습입니다.

배터리 밑의 햅틱모듈과 오른쪽의 브라켓을 분리합니다.

액정을 들어낸 모습.

 

그리고 배터리 밑부분에 있는 접착스티커제거 부분을

떼어 내서 잡아당겨 줍니다.

마치 치즈를 뜯는 것처럼 하얀 스티커가 쭈~욱 늘어납니다.

계속 당기면 어느 순간 떨어져 나옵니다.

그리고 아까 분리한 브라켓을 들어내면 나오는

배터리 모듈을 분리합니다.

접착 스티커와 모듈을 분리한 모습.

 

이제 새 배터리를 장착할 차례입니다.

새 배터리의 위치를 잡고 뒤에 접착스티커를

원래 붙여져 있었던 방식대로 붙여줍니다.

(어느 유튜버는 양면테이프로 붙이는게 좋다고...)

그리고 접착스티커 제거용 부분을 배터리 윗 하단 부분에 붙입니다.

(아까 붙여져 있던대로 해놓으면 됩니다.)

배터리 뒤에 접착 스티커를 부착하는 모습

 

아래 사진과 같이 잘 부착되었으면 

모듈을 장착하고 브라켓을 다시 조여줍니다.

그리고 햅틱모듈도 배터리 밑 제자리에 장착시킵시다.

배터리를 장착한 모습.

 

끝났냐구요?

"네!"

이제 액정을 다시 조립하고 별나사를 조여줍시다.

그리고 전원버튼을 이용해서 켜줍시다.

(안 켜지면 배터리 충전 케이블 연결해서 충전해보세요.)

 

배터리 성능 점검하기.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이렇게 접근하시면 점검하실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단계가 아닌가 싶네요 ㅎㅎ

저는 성능최대치가 '100%' 로 잘 적용되어있네요~

 

읽어주신다고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profile

Limetime's TimeLine

@Limetime

포스팅이 좋았다면 "공감❤️" 또는 "구독👍🏻" 해주세요!